아트이음 홈
bgExhibition Informationbg

제 8회 김재호 개인전 '물감놀이'

참여작가
김재호
전시정보
전시일자
2020-05-25 ~ 2020-06-12 / 전시 종료
장     소
장소명
갤러리 활 오시는 길
주   소
서울 서초구 남부순환로340길 15 (서초동) 한우리

전시정보

전시테마 - 제 8회 김재호 개인전
부제 -물감놀이

작가노트
※물감놀이

어릴 때에 누구나 한번쯤 어떤 놀이든지 해봤을 경험이 있다.
가까운 친구들과 하는 놀이, 자기 혼자서 하는 놀이 등 놀이를 통해 여러 가지 감정과 즐거움을 얻는다. 즐거움을 얻는다는 건 만족감을 취하고 서로 친해진다 라는 방증이다. 거기서 한 발짝 더 나아가면 사람들과 친해질수 있는 방법이나 복잡한 세상을 살아가는 데에 기본적인 이점들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.

작가는 물감 놀이를 좀 늦게 배웠다. 어릴 적에 주어진 여건상 놀이가 당연하게 여기지 않았고, 작가가 가지고 태어난 장애도 놀이를 더디게 만들었던 장애물이었다. 그런데 어느 날부터 물감들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지고 사람들과 사귈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것이다. 그 뒤로 물감은 작가에게 활력을 가져다주었고, 친밀도를 높이는 수단이었다. 적어도 혼자만 즐기는 놀이에서 여러 사람이 즐기는 놀이로 전환되는 걸 경험해본 결과, 물감 놀이로 평생 놀 수 있을 것 같다는 판단이 섰다.

물감은 일개 소모품이지만 무수히 만들어지고 또 만들어진다. 물감을 열심히 짜내야 산다 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물감 하나로 많은 일을 한다. 물감이 할 수 있는 일은 세상에서 제일 멋지고 감동적인 이야기이자 초간단 단편영화일 것이다. 살아있는 움직임, 전하고 싶은 메시지, 시간을 초월한 공감 등 모두 물감으로 전달할 수 있다. 다재다능한 물감을 통해 아름다운 그림을 그리고 세계의 걸작들을 탄생시켜왔다. 즉 물감 놀이의 결과물이다.
과연 우리의 인생에서 물감 놀이는 미완성일까 완성일까?
작가는 생각하기에 꼭 완성이길 바라고 소망한다.

작품은 전시 시작일에 공개됩니다.


D - 시작됨

관련전시

작품이미지 작품이미지

댓글 0

P

visit   : 4729

today : 1

로딩...